치의신보

10분이면 디지털 임플란트 식립계획 'OK'

2021.07.14

10분이면 디지털 임플란트 식립계획 'OK'

- 네오바이오텍 ‘바로플랜’ 눈길

네오바이오텍 바로플랜.<업체 제공> 
▲ 네오바이오텍 바로플랜.<업체 제공>
 

네오바이오텍(대표이사 허영구)이 바로플랜의 강점에 대해 강조하고 나섰다. 


네오바이오텍이 개발한 바로가이드는 싱글 기준 CT 촬영부터 가이드 제작까지 30분이면 완성되고, 환자 상태에 따라 당일 식립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중 바로플랜은 CT 촬영데이터만 있으면 임플란트의 위치와 길이, 직경을 3가지 축(X, Y, Z)을 기준으로 10분 만에 모의 시술을 결정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고품질 3D영상, 정합 maker를 통한 간편하고 정밀한 자동 정합, 가상크라운을 이용한 빠르고 정확한 임플란트 모의 시술 및 가이드 디자인 작업을 지원한다.


정합 maker를 이용해 환자 CT데이터와 인상채득에 사용되는 프리가이드를 점 정렬 기능을 활용해 정합하는 방식으로, 치아 형태를 가지고 정합하는 방식이 아닌 프리가이드 내에 심긴 정합 maker를 사용해 정합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철이 많은 환자에게 적용하기 유리하다. 


또 바로플랜 상에서 구강스캔데이터가 아닌 프리가이드 상단부에 Stop부와 주수홀을 같이 디자인 할 수 있다. 식립계획이 끝나면 VARO Mill 장비를 구동할 수 있는 NC 데이터가 자동 추출돼 바로 가공할 수 있다. 


가이드 가공 시 바로플랜을 통해 홀갯 수 및 술자 성향에 맞춰 핏감을 조절할 수 있고, 자동으로 수술용 리포트가 PDF로 작성된다. 


업체 측은 “바로가이드 주문 웹사이트가 오픈했다. 치과의사와 플래너가 웹사이트를 통해 주문, 제작할 수 있다”며 “향후 VARO Plan 업데이트는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고, VARO Guide 매니저도 지역별로 배치해 전국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네오포럼 가입 아이콘

네오포럼
가입

임상 FAQ 아이콘

임상FAQ

개원투어 아이콘

개원투어
(360° V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