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헌장

  • 제1장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01 고객존중

    고객만족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02 진실한 정보 제공

    고객에게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허위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고객이 알아야 할 사항은 감추지 않는다.

    경쟁사 제품에 대해 비방하지 않는다.

    03 고객에 대한 응대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고객으로부터 정당한 요구는 신속히 응답해야 한다.

    04 고객에 대한 가치 제공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으로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05 고객의 이익 보호

    고객 정보를 취득한 경우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누설하지 않는다.

    고객의 이익을 해치는 비도덕적인 행위를 하지 않는다.

  • 제2장임직원의 기본윤리

    01 직위 · 직무를 이용한 부당행위 금지

    이해관계자로부터 퇴직 후 피 고용을 약속, 개인의 사업상 계약 체결, 자산 임차/금전 대차 등의 거래를 하지 않는다.

    하급자에게 개인 용무 등을 시키지 않는다.

    02 정직 · 공정한 보고

    문서를 조작하여 허위보고하지 않는다.

    03 품위유지

    비윤리 행위로 회사 명예를 훼손시키지 않는다.

    유언비어의 조성 · 유포 등 조직 내 불신풍조를 조장하거나 건전한 조직 분위기를 저해하는 행 위를 하지 않는다.

    04 회사와 이해상충 행위 회피

    이해관계 상충될 가능성이 있는 외부 업체를 직접 운영 또는 출자하지 않는다.

    경쟁사, 협력업체에 이중으로 고용 되거나 회사의 이익과 상충되는 조언 등을 제공하지 않는다.

    05 직장내 성희롱/괴롭힘 방지

    근로기준법상 성희롱/괴롭힘 행위를 금지한다.

  • 제3장공정한 경쟁(경쟁자)

    01 정당한 정보의 입수 및 활용

    부당한 방법으로 경쟁사의 정보나 영업비밀을 취득하지 않는다.

    정당하게 입수된 경쟁사 정보일지라도 부당하 게 외부에 누설하지 않는다.

    02 정당한 경쟁우위 확보

    경쟁사가 보유한 모든 분야의 유 · 무형자산을 도용하거나 무단침해 하지 않는다.

    03 담합 금지

    경쟁사와 판매가격, 판매조건 및 지역배분 등 에 대해 담합하지 않는다.

    동종거래처들과 부당한 협의체 또는 담합 기구를 구성하거나 가입하지 않는다.

    04 법규 및 상관습의 존중

    국내 및 해외에서의 모든 사업 활동은 해당국가 의 제반 법규를 준수하고 거래 관습을 존중한다.

    국제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국제상거래 뇌물 방지 협약과 국내법 국제상거래뇌물 방지 협약과 관련법 을 준수한다.

  • 제4장공정한 거래(협력업체)

    01 공정한 절차에 의한 거래처 선정

    공정한 평가 기준에 의해 거래처를 선정한다.

    02 공정한 거래와 평가

    공정하게 평가된 거래 결과를 거래처에 통보한다.

    거래처의 기술이나 자산 사용시 반드시 거래처의 승인을 얻는다.

    회사의 잘못으로 거래처가 피해를 입은 경우는 공정하게 배상한다.

    공정거래 관련법규에서 금지하고 있는 불공정한 행위를 금한다.

    03 깨끗한 거래 질서의 유지

    거래처로부터 금품 · 향응 등 경제적 이익을 제공 받거나 요구하지 않는다

    특수관계에 의한 청탁 등을 하지 않는다.

    거래 과정에서 취득한 협력사 정보/기술을 사전승인 없이 사용하지 않는다.

  • 제5장회사의 임직원에 대한 책임

    01 인재의 육성

    임직원 육성을 위한 제도를 갖추고 지원한다.

    상급자는 코칭을 통해 부하 직원을 육성한다.

    02 능력과 업적에 의한 대우

    임직원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공평하게 제공하며, 학벌 · 성별 · 연령 · 출신에 따라 차등을 두지 않는다.

    역량과 성과에 대한 평가 기준을 정립하고 공개하여 공정한 문화를 조성한다.

    03 건전한 의사표시의 보장

    임직원이 자유롭게 제안 · 건의하고 애로사항을 표시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를 갖추고 분위기를 조성한다.

    04 안전 · 보건에 대한 책임

    안전 · 보건 관리자를 통해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 확보 업무를 실시한다.

  • 제6장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01 비도덕적 · 반사회적 기업활동금지

    밀수, 부동산 투기 등 국민경제에 해를 끼치는 행위 또는 국민정서에 위화감을 조성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02 국가 · 사회발전에 대한 공헌

    차별 없이 공평하게 고용 기회 부여한다.

    조세는 성실하게 신고하고 납부한다.

    임직원의 봉사 활동 참여를 보장 하고 권장한다.

    03 주주 이익의 보호

    주주의 리와 정당한 요구, 제안, 공식적 결정을 존중한다.

    내부 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를 하지 않는다.

    대주주의 이익을 위하여 일방적으로 소액주주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다.

    04 환경의 보호 및 에너지 감축

    환경보호, 에너지 감축을 위해 적극 투자한다.

    환경보호 관련 제반 법규를 준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