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68a2f3426b3ce8324301e7fa651d1e0e_1606113601_3989.jpg 

COMPANY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임플란트 제조기업, 네오바이오텍의 발걸음

PRODUCT

OsteoActive자세히 보기 >

OsteoActive(플라즈마 친수성 활성기)는 임플란트 최외곽 표면의 미세먼지 구조인 Hydrocarbon (CHx)을 제거하여서 티타늄 최외곽층인 TiO2 층의 생물학적 특성이 최대한 잘 발휘될 수 있게 하고 골융합을 증대시켜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Fixture를 식립 할 수 있다.

VARO Guide자세히 보기 >

사전 준비에서 완성까지 단 30분만에 치과에서 바로 밀링하여 사용하는 새로운 가이드 입니다. (빠릅니다 : 당일 내원한 환자의 가이드를 30분만에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쉽습니다 : 익숙한 임프레션 방식으로 가이드를 준비하고, 간단한 조작으로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 정확합니다 :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으로 제작 과정을 최소화 하여 오차 환경을 줄였습니다.)

IS-III active자세히 보기 >

IS-III active implant is structured to maximize initial stability and facilitate faster osseointegration with its scientifically proven SLA surface and fixture body design.

NEO NEWS

네오바이오텍의 새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공지사항

2020 NEOBIOTECH ON-TACT SYMPOSIUM

㈜네오바이오텍이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12/01(화)~12/20(일)까지 3주간 네오바이오텍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Digital Symphony, New wave of Dentistry’라는 주제로 최근 관심이 높아진 디지털 임플란트장비(3D프린터, 스캐너, 밀링장비 등)와 가장 진보된 임플란트 가이드 ‘바로가이드’에 대한 강연이 진행됩니다.매주 3가지씩 오픈되는 강의들으시고, 이벤트도 응모하셔서 선물 받아가세요~! 온택트 심포지엄 특별 프로모션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네오바이오텍 온라인 심포지엄 [참여방법]​네오바이오텍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심포지엄입니다.회원가입 시 회원구분의 "치과의사"를 선택하여 올바른 정보를 기입해 주셔야만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기존회원의 경우 올바른 정보 미 입력시 마이페이지에서 수정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혜택을 누려보세요!● 네오바이오텍 온라인 심포지엄 [수강 출석 확인]​네오바이오텍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온라인 강의 출석 현황"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 : 마케팅본부 070-7493-0812​  

2020.11.17

보도자료

네오, 가성비 최고 ‘애플덴탈 핸드피스’ 출시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9월부터 ‘애플덴탈 핸드피스’를 선보인다.네오가 판매하는 애플덴탈 핸드피스 모델은 고속 핸드피스 ‘TUQL(KaVo타입)’과 ‘TUQP(NSK 타입)’ 2종이다. 두 모델 모두 뛰어난 성능과 호환성,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 최고라는 평가를 받는다. 고속 핸드피스 TUQL은 20W 파워를 자랑하며, 자가 발전 옵틱 핸드피스 TUQP는 논옵틱NSK 커플링에서도 옵틱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다른 제조사와 호환성이 뛰어나 KaVo 타입과 NSK 타입 커플링을 보유하고 있다면 별도의 커플링을 구매하지 않고도 호환 사용이 가능하다. 애플덴탈은 자체적으로도 다양한 커플링 모델을 구비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커플링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제조사인 애플덴탈은 중국 내 핸드피스 수출 1위 기업이다. 중국 포산에 있으며 월 4만여개의 핸드피스를 생산한다.네오바이오텍 담당자는 “가성비 좋은 핸드피스를 선보이게 되어 런칭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라면서 “네오 A/S팀을 통해 빠르게 수리를 받을 수 있으며, 주요 부품인 카트리지의 가격도 훨씬 저렴하게 교체 가능하다”고 전했다. 

2020.09.07

보도자료

[핫프로덕트] 네오 ‘Tera Harz’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판매하고 있는 3D 프린터 레진 ‘Tera Harz’가 뛰어난 성능과 활용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Tera Harz’는 △영구보철치아용 크라운 레진(TC-80DP) △모델용 레진(S-100M) △캐스팅용 레진(SC-130) △서지컬 가이드용 레진(SG-100) △나이트가드용 레진(TE-350) △덴처베이스(TDD-80) 등 총 6종이다. 먼저 영구보철치아용 크라운 레진 TC-80DP는 국내 최초 영구보철치아로 인허가를 획득하며, 기능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을 마쳤다. 네오 측은 TC-80DP에 대해 총 3가지 항목(압축 강도, 쇼어 경도, 내마모성)을 연구한 결과, 압축 강도는 타사 대비 67.92kfg 높은 것으로 전했다. 내마모성 평가에서는 1kg(최대 하중)에서 왕복 100회 자극 후 스크래치를 확인한 결과, 타사 소재 대비 우수한 결과를 나타냈다. 쇼어 경도기를 통한 쇼어 D를 측정한 결과 타사 대비 0.6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모델용 레진 S-100M은 구강 상태와 동일한 형태를 재현하기 위한 재료로 교정 및 보철 모델제작에 사용되는 레진이다. S-100M은 높은 마모성과 열에 대한 저항이 좋고 빠른 출력속도가 특징이다. 캐스팅용 레진 SC-130은 크라운, 파샬 등을 왁스로 제작하던 주조체를 3D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도록 제작된 레진으로 100% Ach-free 제품이다. 냄새가 적고 인체에 무해하며 DLP/LCD/SLA방식의 3D 프린터에 사용이 가능하다. 서지컬 가이드용 레진 SG-100은 투명한 소재로 냄새가 적고 저자극성 재료로 오토클레이브 이후에도 치수에 대한 변화가 없는 것이 장점이며, 나이트가드용 레진 TE-350은 스플린트 용(코골이 장치, 이갈이 장치 등)으로 높은 신장과 내구성을 띤다. 마지막으로 현재 인허가가 진행 중인 덴처 베이스용 레진 TDD-80은 190Mpa의 높은 굴곡 강도와 인장강도, 충격강도를 자랑한다. 네오 관계자는 “3D 프린터 보급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Tera Harz’는 다양한 치료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높은 활용도와 뛰어난 가성비, 외산 비켜! Q. ‘Tera Harz’의 대표적 재료를 소개해달라. 현재 총 6종의 ‘Tera Harz’ 제품이 출시돼 있다. 대표적인 재료로 영구보철치아용 TC-80DP와 나이트 가드용 레진 TE-350을 꼽을 수 있다. 먼저 TC-80DP는 우리나라에서 영구보철용 소재로 승인받은 유일한 레진이다. 영구보철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우수한 강도를 자랑하며, 보철물의 색도 실제 치아와 유사하게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재료의 특성에 따라 3D 프린터의 출력 속도가 달라지는데, TC-80DP의 출력 속도는 매우 빠른 편에 속한다.나이트가드용 레진 TE-350은 투명교정장치를 만드는 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과거에는 모델을 출력한 뒤 얇은 필름 여러 장을 높은 압력으로 압축해 투명교정장치를 만들었다. 하지만  TE-350의 출시로 이러한 과정을 모두 생략하고, 다이렉트로 3D 프린팅을 통해 투명교정장치를 만들 수 있게 됐다. 프린팅 출력으로 바로 투명교정장치를 만들 수 있을 정도로 강도가 우수하다는 뜻이다. Q. ‘Tera Harz’의 장점은?뛰어난 가성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다양한 3D 프린트용 소재가 출시돼 있지만, 식약처로부터 공식 허가를 받은 국내 제품은 몇 개 되지 않는다. 대부분이 해외제품에 의존해 있던 상황이라 가격도 상당히 비쌌다. 하지만 국내에서도 ‘Tera Harz’의 출시로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우수한 3D 프린팅 소재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총 6개의 재료가 출시되면서 다양한 상황에 유기적인 대처도 가능하다. 약 8년 전부터 3D 프린터를 도입해 활용하고 있는데, 현재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2020.09.07

보도자료

바로가이드 라이브 서저리에 ‘허허~’ 탄성 쏟아져

대한치과보철학회 83회 학술대회에서 허영구-허봉천 원장(닥터 허치과)이 바로가이드로 임플란트 즉시식립부터 3D 프린터로 템포러리 크라운 제작까지 1시간30분 안에 마치는 과정을 라이브 서저리로 시연해보여 큰 관심을 받았다.지난달 26일 오후 2시부터 열린 라이브 섹션은 허영구 원장이 강단에 서고, 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하는 허봉천 원장과 카메라 생중계로 연결하여 수술과정과 치료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누면서 시작했다. 수술부위는 상악15번 치아로, 바로가이드와 3D프린터를 이용하여 1시간30분 안에 GBR과 임플란트 식립, 크라운까지 모두 끝마쳐야 했다.먼저 광중합 레진이 들어있는 프리가이드(Pre-Guide)를 이용해 인상채득, CT촬영을 진행했다. 이후 발치하는 동안 허영구 원장의 지시에 따라 바로가이드 플래닝 시스템으로 10분도 되지 않아 식립 플래닝이 마무리되었고, 프리가이드 전용 밀링기인 바로밀(VARO mill)에서 프리가이드 가공을 10여분 만에 마쳤다.집도의인 허봉천 원장은 빠르게 완성된 가이드를 환자 구강에 위치시키고 GS-reamer로 상악동 막을 거상하여 3.5CC 정도의 Bone을 삽입하는 GBR 시술을 시행했다. 특히 가이드 수술 시 생기기 쉬운 Overheating을 가이드 플래닝 시 Irrigation Channel(주수구)을 형성하여 방지했다. 이후 직경 4.0, 길이 10mm의 IS-III 임플란트를 Osteo Active(플라즈마 친수성 처리장치)에 넣어 표면처리한 후 즉시식립(Immediate loading)했다. 식립토크가 40N/cm, Anycheck IST(임플란트 동요도측정기) 71이 나오면서 시술이 신속하게 진행됐다.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동안 3D프린터기 햅시바를 이용하여 크라운 레진(TC-80DP)으로 디지털 템포러리 크라운을 제작하고, 3D프린팅 출력물 세척기로 세척한 후 광중합기로 중합했다. Abutment와 미리 Cemented한 상부 보철물이 큰 오차 없이 환자구강에 완벽히 체결되자 이 모습을 지켜보던 치과의사들의 박수갈채가 쏟아졌다.네오바이오텍 측은 “1시간30분 만에 발치, GBR, 임플란트 식립, 템포러리 크라운 체결까지 진행해야 하는 쉽지 않은 케이스였지만 바로가이드 시스템으로 정확한 식립 플랜과 가이드 제작이 이루어져 성공적인 시술로 이어졌다”며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바로가이드의 우수한 성능을 직접 경험해 보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0.09.07

보도자료

‘좁은 골폭’ 고민 해결하는 솔루션은?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의 Ridge Wider Kit가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1천여 곳의 치과에 판매되면서 좁은 골폭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Narrow Ridge처럼 좁은 골폭에는 GBR 시술보다 쉽고 경제적으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한 Ridge Splitting을 치과 개원가에서 많이 선호한다. 네오의 Ridge Wider Kit의 Safe Disk는 Ridge Splitting 시술에 최적화된 메인 구성품이다. 절삭력이 강한 톱니 모양의 날을 가져 숙련된 시술자에게 적합한 Saw Type, 톱니 날은 없지만 안전한 시술이 가능한 Non-Saw Type이 있다.수직절개 깊이에 따라 선택하도록 3가지 디스크 크기(Ø7.0/10.0/13.0)로 구성되며, 환자의 구강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Safe Cover가 일체형이어 탈착 번거로움도 없다. Ridge Wider Kit는 Ridge Splitting 시술에 필요한 도구가 모두 포함되어 키트만 구비하면 별도의 제품 구매 없이 바로 시술이 가능하다.Safe Disk로 Bone Chisel을 진행하고 Expansion Drill(Tap Drill)을 이용한 순차적인 BoneExpansion을 통해 본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Buccal과 Lingual 양 옆으로 갈라진 Bone 공간을 확장함으로써 환자들에게 고통을 야기하는 Malleting 과정 없이 Ridge Splitting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최소한의 골 삭제를 통한 골의 탄성력 유지, 골 형성에 유리한 Ridge Split 방식으로 초기 고정력이 높아지므로 유리하다.네오바이오텍 담당자는 “Ridge Wider Kit는 시술이 어려운 좁은 골폭에 임플란트를 심을 때 환자와 의사 모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솔루션으로, 네오의 키트는 시술이 어려운 곳에 사용할 때 더 진가를 발휘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발과 연구로 더욱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2020.09.07

보도자료

네오바이오텍 ‘디디하임 클리어’ 론칭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인공지능 기반의 투명교정장치 ‘디디하임 클리어(제조사 디디에이치)’를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서울대 치의학대학원과 디디에이치 인공지능 산학협력센터가 공동 개발한 ‘디디하임 클리어’는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제작된 투명교정 장치다. 7월 기준 DDH의 디디하임 클리어를 사용하는 회원병원은 110여 곳에 달한다.  디디하임 클리어는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교정전문의인 ‘닥터팀’과 디지털 교정 ‘기공팀’이 협력하여 원격으로 진단 및 치료계획을 제안하고 투명교정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진행 과정을 살펴보면, 먼저 디디하임 클리어 회원 치과는 환자의 안면 사진, 엑스레이 영상, 구강 사진 및 스캔 데이터 등을 ‘디디하임 클라우드’에 업로드한다. 올라온 세팔로 영상과 자료는 인공지능 시스템이 자동 계측하고 분석한다.디디에이치의 교정전문 닥터팀은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정밀 진단 및 치료 계획을 세워 제안한다. 이후 디지털 교정전문 기공팀에서 치료계획에 맞게 교정장치를 디자인하면, 닥터팀의 최종 검수 후 기공팀에서 교정장치를 제작해 회원 치과에 전달한다.장치를 제작하고 배송하는 기간은 1주일 이내에 이루어진다. 단계별로 환자 상태를 체크하면서 치료계획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 환자는 ‘디디하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자신의 교정치료 경과를 확인할 수 있다. 서울대치과병원 영상치의학과 교수진의 정밀판독 소견을 제공해주는 ‘디디하임 오티알(OTR)’ 시스템도 갖추어 더 정밀하고 안정적인 교정장치 제작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네오바이오텍 측은 “지난 4월 CE인증을 획득한 디디하임 셉프로(Ceppro)는 세팔로 영상을 자동 분석해 주는 인공지능 기반의 솔루션으로 의사가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도록 지원한다”며 “디디하임 교정전문 닥터팀과 기공팀이 협업해 진단부터 교정장치 제작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환자들에게 수준 높은 교정치료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자신했다.네오는 론칭 프로모션으로 특별 패키지를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다. 

2020.09.07

보도자료

네오 “S-Wide Kit 개선해 임플란트 확대”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Wide Type 임플란트 전용 ‘S-Wide Kit’의 사양을 크게 개선해 식립 가능한 임플란트를 늘렸다고 밝혔다.기존 S-Wide Kit는 네오의 IS-II active(Ø5.5~7.0), IS-III active(Ø5.5~6.0), IT-III active Wide neck(Ø5.5~6.0), EB S-Wide(Ø5.5~6.0) 임플란트만 식립 가능했다. 개선된 S-Wide Kit로는 새로 출시된 IS-III active Short Fixture, IT-III active Fixture까지 호환 가능하다.​​S-Wide Kit의 구성품 중 Twist surgical drill, Stopper, Cortical tap은 바꾸고 Dia Marker를 추가했다. Twist Surgical Drill은 드릴 날이 3단으로 변경되면서 절삭력이 향상됐다. Stopper가 체결되는 스톱 부위는 Ø7.0에서 Ø7.5로 직경이 커지면서보다 안정적인 드릴링이 가능해졌다.​​​Twist drill의 Stopper 체결 부위 직경이 넓어짐에 따라 Stopper의 전체 직경이 넓어졌고, IS-III active Short Fixture용 6.6mm를 포함해 5.0mm와 7.3mm까지 3종이 추가되면서 총 7종으로 구성된다.​ 새롭게 추가된 Dia Marker는 기존 Neo Accessory Kit의 구성품으로, Drill 전 가이드 라인을 잡는 역할을 한다. Trephine Drill(외경 Ø4.5, 내경 Ø3.9)은 Dia Marker와 동일한 크기로 13mm Fixture를 식립할 수 있도록 길이가 늘어나고 마킹도 추가됐다.​ Cortical Tap은 기존 IS-II active, IT-II active(0.8Pitch) 전용 제품에 IS-III active, IT-III active(0.9Pitch) 전용 제품이 추가됐다. 선택사항이며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S-Wide Kit를 사용한 시술 순서는 다음과 같다. 우선 Dia Maker로 가이드 라인을 만들고 Ø4.5 Trephine Drill을 사용해 Cortical Bone을 제거한다. Ø5.0 Drill부터 차례로 Twist Surgical Drill을 사용해 식립홀을 넓힌다. 마지막으로 Cortical Tap을 사용해 임플란트 식립 시 과토크가 걸리지 않도록 path를 만들어주고 임플란트를 식립한다.네오바이오텍 담당자는 “끊임없는 임상 연구를 통해 더 효율적인 임플란트 식립과 시술시간 단축, 제품 안정성을 검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수술 키트 개선을 통해 Anytime Loading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2020.09.07

보도자료

허영구 원장의 ‘네오 유저 포럼’ 랜선 흥행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4월부터 시작한 온라인 세미나 ‘네오 유저 포럼’이 큰 반향을 일으키며 12회차에 접어들었다.허영구 원장이 이끄는 네오 유저 포럼은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통해 매주 화요일 1시15분에 강연 링크를 받아 유튜브에 입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허 원장은 “코로나를 함께 이겨내기 위한 일환으로 네오 유저분들에게 평소 전하고 싶었던 임플란트 관련 팁을 알려주고자 시작하게 됐다. 일방적인 강연 형식에서 벗어나 실시간으로 질문을 받고, 끝난 이후에도 토론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고 말했다.네오바이오텍은 “코로나의 여파로 다양한 온라인 세미나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점심시간을 이용해 들을 수 있는 세미나는 ‘네오 유저 포럼’이 유일하며 원장님들의 호응도 뜨겁다”면서 “라이브 강연 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을 주고받을 수 있어 온라인 세미나와 오픈채팅방을 이용한 소통의 장을 마련한 것이 인기비결”이라고 풀이했다.‘네오 유저 포럼’ 오픈채팅방(카카오톡)에는 현재 95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Crestal Approach시 골질에 대한 한계는 없는가?’, ‘Fixture 오버 토크 시 풀고 다시 식립할 때의 문제점은?’, ‘임플란트 식립과 GBR을 동시에 하는 경우 성공률은?’ 등 다양한 주제로 실시간 토론도 진행된다.카카오 오픈채팅방에서 ‘네오 유저 포럼’을 검색한 후 입장하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담당 지역 영업사원을 통해서도 안내 받을 수 있다. 

2020.07.06

보도자료

[핫프러덕트] 네오 오스테오액티브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지난해 출시한 플라즈마 친수성 활성기 ‘오스테오액티브(OsteoActive)’가 단시간에 임플란트 SLA 표면의 친수성을 높이는 장점을 바탕으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임플란트 표면의 친수성을 높이기 위해 UV 조사 등 다양한 방법이 활용되고 있지만, 네오의 ‘오스테오액티브’는 친수성 활성화 시간을 단 40초로 단축하며 확실한 차별화를 두고 있다는 평가다.   > 표면 활성화 및 멸균효과 ‘24시간’ 유지‘오스테오액티브’는 플라즈마를 활용해 임플란트 티타늄 표면의 친수성을 활성화하는 장비다. SLA 표면처리 임플란트는 시간 경과에 따라 유기물이 부착하면서 골 유착을 방해하는 생물학적 노화현상이 발생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수술 전 ‘오스테오액티브’를 이용해 표면을 활성화하면 임플란트 표면에 붙어있는 미세먼지 구조인 하이드로카본(Hydrocarbon)을 제거해 임플란트 수술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오스테오액티브’는 임플란트 수술 전 단 40초 만에 표면 활성화 처리 및 멸균이 가능하다. 표면 활성화 및 멸균 유지시간도 여타 UV 처리기가 10분인데 반해, ‘오스테오액티브’는 24시간으로 가장 오래 유지된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다. 파우치(임플란트 체결 도구)에 임플란트 픽스처를 연결하고, 셔틀 스테이지에 올려두면 바로 표면처리가 시작된다. 40초 후 임플란트 픽스처를 분리해 식립 수술을 진행하면 된다. > 조골세포 부착률 22% 증가네오 연구소에 따르면 ‘오스테오액티브’를 이용한 표면처리 이후 조골세포 부착률이 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골세포 증식률은 2일차에는 10%, 5일차에는 48% 높게 측정됐다. 또한 별도의 표면처리로 인한 픽스처 외형 변화에는 전혀 영향이 없었으며, 온도 상승으로 인한 주변 세포의 손상 발생 가능성도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저인터뷰]  염문섭 원장(서울탑치과) > “임상현장에서 비교 불가능한 이점 제공” 적극 추천 Q. 임플란트 친수성 활성기가 필요한 이유는?현재 대부분의 임플란트 회사에서 적용하고 있는 표면처리 기술은 SLA다. 가성비가 매우 우수한 표면처리 방식인데,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시간이 경과할수록 친수성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이는 임플란트가 뼈에 달라붙는 유착성능이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기 중에 있는 산소와 탄소를 만나 하이드로카본이라는 탄화막을 형성하는 게 주원인이다. 친수성 활성기는 이 탄화막을 없애고 다시금 친수성을 높여주는 것이 주역할이라고 보면 된다. Q. 그렇다면 ‘오스테오액티브’의 장점은 무엇인가?앞서 언급한 SLA 표면의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연구는 오래 전부터 진행돼 왔고, 시장에 관련 제품도 다수 출시돼 있다. 대표적인 것이 자외선을 조사해 친수성을 높여주는 UV 활성기인데, 임플란트 표면에 친수성을 높이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UV를 임플란트 포장을 벗기지 않은 상태에서 조사하려다 보니, UV가 효과적으로 통과할 수 있는 석영관이라는 별도의 장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도 다소 높아질 수 있다. 하지만 플라즈마를 활용하는 ‘오스테오액티브’는 단 40초 만에 이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다. 이는 언제 응급환자가 발생할지 모르는 임상현장에서 비교 불가능한 유용성을 가져다준다. 또한 활성화를 위해 임플란트를 넣고 빼는 과정에서 오염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것은 물론, 플라즈마가 멸균효과도 가지고 있어 임플란트 성공률이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제품이다. 무엇보다 네오가 추구하는 ‘애니타임 로딩’이라는 컨셉과도 일맥상통하는 아주 유용한 제품이라 생각한다.

2020.07.06

보도자료

네오바이오텍, 3D 프린터 레진 ‘Tera Harz’ 출시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3D프린터 레진 ‘Tera Harz’를 론칭했다.Tera Harz는 영구보철 크라운, 모델, 캐스팅, 서지컬 가이드, 스플린트, 덴쳐베이스 등 다양한 보철물 제작에 사용된다. 덴탈용으로 많이 쓰는 DLP, SLA 방식의 3D프린터에 적합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특히 Tera Harz의 TC-80DP는 국내 최초의 영구치아용 크라운 레진으로, 식약처에서 2등급 인허가를 받았다. 최근 CE인증과 FDA 승인까지 획득함으로써 주목받는 소재다.TC-80DP(영구보철용 크라운 레진)는 약 200Mpa인 높은 굴곡강도와 내마모성, 다양한 쉐이드(A1, A2, A3)를 가지며 기능과 심미성 모두 우수하다.SC-130(캐스팅용 레진)은 다이렉트 주조체를 제작하기 위한 100% Ash-free 제품이다. 치과 주조체 제작에 적합한 높은 재현성을 나타낸다. 소환 시 100%에 가까운 연소율을 보이며 냄새가 적고 인체에 무해하며 빠른 출력이 가능하다.네오바이오텍 담당자는 “Tera Harz를 통해 치과와 기공소에서 3D프린터, 레진 활용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2020.07.06

보도자료

임플란트 주위염 막는 ‘진지스타’ 론칭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임플란트 주위염(peri-implantitis)을 예방하는 전동 브러시 ‘진지스타(GingiStar)’를 선보였다.2013년 출시되어 국내에 3000여대가 판매된 진지브러쉬(Gingi-Brush)를 개선한 진지스타는 잇몸과 어버트먼트 사이에 낀 이물질을 직접 제거해 임플란트 주위염을 예방할 수 있다.보철물 분리가 필요 없고, 마취를 하지 않아도 되어 치과의사뿐 아니라 숙련된 진료 스태프도 사용 가능하다.사용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1회용 브러시(0.8mm와 0.7mm)와 전용 세척액이 들어있는 실린지를 본체에 연결한다.다음 On/Off 버튼을 누르면 진동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고, 작동이 시작되면 푸시바에서 분사된 세척액과 브러시를 이용해 잇몸에 낀 이물질을 제거하면 된다.사용이 끝난 뒤에는 헤드 부분을 분리해 세척 및 멸균처리 후 재사용하고 브러시와 실린지, 실린지 튜브는 1회용이어 폐기하면 된다.네오바이오텍 담당자는 “식습관, 생활습관 등 다양한 원인으로 잇몸 염증 환자가 늘면서 진지브러쉬가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며 “기존 진지 브러쉬를 한층 업그레이드 한 진지스타는 임플란트 환자 리콜 시 사용해 임플란트 주위염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치석 제거 후 사용하면 치주염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자신했다. 기존 진지브러쉬를 사용하고 있다면 보상판매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2020.07.06

보도자료

유튜브에서 허영구 원장 만난다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유튜브 온라인 강연 ‘네오 유저 포럼’을 진행한다.허영구 원장이 연자로 나서 매주 수요일 낮 1시30분부터 30분간 임플란트 관련 유튜브 라이브 강연을 펼친다.허영구 원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각종 학술대회가 취소 또는 연기되고 있는데,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내자는 취지에서 네오 유저를 대상으로 임플란트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려 한다”고 전했다.‘꿈쩍 안 하는 파절된 스크류 제거하기’를 주제로 지난 8일 진행된 첫 라이브 강연에는 300여명이 동시 접속한 가운데 실시간 채팅으로 질의응답도 이어졌다.네오 유저 포럼은 파절된 어버트먼트 제거하기, 스크류/어버트먼트 및 임플란트 파절 방지, 언커버리 시 픽스쳐 주변 골손상 대처 등 임플란트 시술 및 사후 관리에 관한 다양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네오바이오텍 담당자는 “어려운 때에 고통을 분담하는 의미에서 유튜브 라이브 강연뿐 아니라 다양한 제품 프로모션도 진행하며, 개원가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는 마음으로 전 직원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0.07.06